갤럭시S4(오른쪽)과 갤럭시S3 뒷면 비교. 플래시가 렌즈 하단으로 이동했고, 스피커는 최 하단부로 이동했네요.


플래시를 이용한 사진촬영은 못해봤습니다만, 근접촬영을 할 경우 귀신처럼 찍힐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밋밋한 디자인의 결정체라고 생각합니다. 저 볼록 튀어나온 카메라 좀 어떻게 안되는 걸까요.




두께 비교 샷입니다. 위쪽 갤럭시S3가 훨씬 두껍게 느껴집니다. 실제로도 두껍습니다.

측면 디자인은 후한 점수를 줍니다.




1탄에 이은 베젤 두께 비교. 오른쪽 갤럭시S4 베젤이 갤럭시S3보다 훨씬 얇고, 디스플레이의 암부도 적습니다. 기술 향상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베젤 크기를 비교할 수 있는 또 다른 사진입니다. 촬영 각도의 영향일 수도 있으나 오른쪽 갤럭시S4에서는 화면의 입자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해상도의 차이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됩니다.


갤럭시S4가 갤럭시S3에 비해 좋은 제품이라는 건 논란의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도 더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절대적 관점에서 보면 갤럭시S4의 디자인에는 불만이 많습니다. 좀 더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독창적인 디자인이었다면 좋았을텐데요. 갤럭시S3와 전반적인 디자인 패턴에 큰 차이는 느낄 수 없습니다. 기술적인 것에만 너무 신경쓴 건 아닌지, 아쉬움이 남습니다.








  1. BlogIcon it stellenangebote 2013.04.24 01:21 신고

    스마트폰은 ‘피처폰’(일반 휴대전화)에 비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화면이 큰 만큼 배터리 소모량도 많아 보통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배터리를 갈아 끼우거나 충전을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