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배터리 사용시간과 통화 품질 문제를 염려하시는 것 같더군요. 제 경우 한통화당 2분씩 하루에 5통화, 메시지 2~3개 보내는 정도입니다. 그 외에 잠깐짬깐 가지고 놀기도 하죠. 이렇게 사용하면 배터리 하나로 이틀정도 씁니다.
보통 성인이라면 하루 사용에 문제가 없겠지만 통화 많이하시고 문자 많이 보내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짧은 사용시간이라고 해야겠네요.

얇은 만큼 사용시간도 짧습니다. 전 배터리 꼭 두개씩 가지고 다닙니다. 아니면 매일 충전해야 하니까요. 확실한 감점요인입니다.

다음은 통화 품질. 우려했던 바와 달리 잘~ 터집니다. 인터넷에서 4만번대 이하의 폰은 불량이다라는 얘기가 떠 돌던데..제 폰 일련번호 2만번대 4월 제조 폰입니다만 통화 잘 됩니다. 잡음없고 끊김도 없습니다. 뽑기를 잘 한 것일까요? SK에서 KTF로 옮겼는데 오히려 통화 품질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어폰 단자입니다. 2.5파이(둥근 구멍)도 아니고 10극 단자도 아닙니다. 스킨에만 적용된 새로운 단자 덕분!!에 이어폰도 전용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24핀 표준 단자도 없어서 데이터 통신, 충전도 모두 이 단자로 이뤄집니다.

저야 애초에 이 폰으로 MP3 듣기는 생각조차 안하고 있습니다만.. MP3 많이 쓰시는 분들이라면 비추천입니다. 메모리도 적고, 전용 이어폰 사용으로 불편합니다.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을 사면 좋지만..메모리 용량이 너무 적어 낭비라는 생각이 드네요..조루 배터리 문제도 있고. 스테레오 헤드셋 살 돈이면 훌륭한 MP3 구할 수 있을 겁니다.

사진도 한 번 찍어봐야죠? 카메라 폰인데..
1.3 메가픽셀...전보다 좋아진 건 없습니다. 반응속도 한박자 느리고 색감도 흐리멍텅하죠. 다른핸도폰들도 사정이 비슷하니...핸드폰에서 좋은 사진 찍기를 바라는 것 자체가 무리겠죠? 그냥 일상을 담는 토이카메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같은 장소 같은 설정으로 찍었는데 좌우 사진이 차이가 많이 나죠? 빛이 강한 곳에서는 색이 바래는군요. 그래도 약간의 보정을 해 주면 색감을 살려줄 수 있습니다.

보정을 해봤습니다. 초점이 잘 안 맞았네요. 수전증이 있는지....ㅡㅡ:

전화번호 검색기능은 기존 기종에 비해 훨씬 좋아졌습니다. 전화번호 찾기 화면에서 이름이나 번호, 이메일 아무거나 치면 검색이 됩니다. 이름, 번호 맨 앞부터 검색 되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해당되는 글자나 숫자가 포함돼 있으면 모두 검색이 됩니다. 또 문자 보낼 때도 같은 요령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 편리하다!!)

문자 메시지의 예약 전송 기능, 음성으로 듣기 기능도 쓸만합니다. 음성으로 문자 듣기를 설정해 두면 운전할 때 편리하겠네요. 다만 매번 설정을 해야지 안 그러면 시시 때때로 말을 하는 전화기에 당황을 할 수도... 그런데 문자메시지를 보내다보니 제가 손이 큰건지 번호키 1,2,3 키를 누를 때 슬라이드 윗 부분에 손가락이 자꾸 걸립니다.

게임폰으로도 아주 부적합!! 한데요. 방향키가 작고 사각형이다보니 원하는 방향대로 눌러지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게임은 기존 애니콜에 비해 아주 많은 편인데요. 모두 10가지나 됩니다. 이중 몇가지는 체험판이라 아쉽네요. 어치파 게임폰으로는 부적합하니까...ㅡㅡ.

그 외에 강아지를 기르는 다마고치 '마이펫 놀기'와 '마이 스크린' 기능이 눈에 띄네요.
강아지와 놀려면 먼저 배경화면을 마이펫과 놀기로 바꿔줘야 합니다. 그러면 배경화면에서 강아지가 뛰어 다니며 놉니다. 심심할 때 강아지 밥도 주고, 목욕도 시켜주고, 영어 퀴즈 등의 게임을 즐기거나 '앉아' 등의 명령을 듣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핸드폰에 연결시켜 새끼를 낳게 하거나 경주를 시킬 수도 있네요. 주변에 스킨 폰 있는 사람이 없어 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마이 스크린은 자신이 벽지, 커튼, 탁자, 액자, 어항, 인형 등을 화면에 자유롭게 배치시켜 꾸미는 기능입니다. 자신만의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는 거죠.

이밖에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음성 녹음도 30분까지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가로로 재생이 가능하군요.

끝으로 이동식 하드 기능이 있는데요. 핸드폰을 PC에 캐이블로 연결해주면 끝. 여기에 여러가지 파일을 저장할 수가 있는 거죠. 그러나!! 이 기능을 활용하려면 데이터 캐이블 외에 젠더를 꼭 휴대하고 다녀야 합니다.!!! (불편!!!)

그러나 연결한 후에는 폴더에 MP3 파일 등을 넣어주면 끝~. 참..스킨폰에서 음악을 들으려면
MP3 파일을 SMP 파일로 변환시켜줘야 합니다. (역시 불편!!) PC매니저를 사용해 변환합니다.

슬림폰의 장점이라면,
디자인과 통화 품질, 블루투스 기능을 꼽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은 헤드셋 사용기와 함께...^^;) 인터페이스도 기존 폰에 비해 훌륭해 졌습니다.
단점은
저용량 배터리와 메모리, 독자적인 슬롯 사용입니다. 여행이라도 갈라치면 젠더는 꼬옥~ 챙겨가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슬림폰은 전화기 자체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라고 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이나 MP3를 위해서라면 슬림폰보다 훨씬 좋은 다른 폰을 구입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겁니다.

'HARDWARE INS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 잡스가 말하는 맥북 에어  (4) 2008.01.16
맥월드에서 공개된 신제품들  (0) 2008.01.16
Rollei35S  (4) 2007.07.18
애니콜 스킨 리뷰2-사용기  (2) 2006.06.21
애니콜 스킨 리뷰1-외관  (9) 2006.06.18
애니콜 스킨 구입  (4) 2006.06.14
  1. 슈컹님 2006.07.03 12:53 신고

    오빠 나 ㅇㅣ거 살까하는데...그냥 그전꺼 애니콜로 할까바?
    슬림 슬라이드폰.

  2. Favicon of http://in.segye.com/mau BlogIcon mau 2006.07.03 23:53 신고

    이것두 슬라이드잖오~. 둘 중에 할 거라면 스킨해라. 가격차이도 몇만원 안 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거 블루투스 헤드셋 쓰면 무지 편해.

+ Recent posts